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중 쓸만한 기능 tip
어제에 이어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포스팅이다.
어제 잠시 빠뜨린 부분이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포스팅해본다.
우선 잠재고객 리포터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면
기간이 나온다.
여기서 다운바를 클릭하면,
'비교대상'이란 것이 있다.
이것에 체크를 하고 '적용'을 누르면,
기존의 파란색 부분에다
한달전 기록이 적용이 된다.
아래 부분은
2016년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기록과
2016년 9월 15일부터 2016년 10월 15일까지의 기록 비교이다.
한달 전과 비교하여
세션은 51.62%가 늘었고,
사용자도 60.81%가 늘었다.
반대로,
평균 세션 시간이 2분 7초에서
1분 14초로 줄었다.
이탈율도
78.28%에서 82.42%로 늘었다.
(참고로 전달보다 좋아진 부분은 파란색, 나빠진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이처럼
전달과 비교해서 어떤 부분이 좋아지고 나빠졌는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콘텐츠(글)별로도 파악이 가능하다.
방문형태 - 사이트 콘텐츠 - 모든페이지 - 페이지제목 순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각각의 콘텐츠별로
한달전과 뭐가 달라졌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상당히 좋은 기능이다.
위 기능을 알아두면 ,
전반적으로 내 블로그가
어떤 상태로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아래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유튜브 채널을 보고 배운 것이다.
이 글 보는 사람도
아래 채널을 구독신청해서
공부하면 좋을 것이다.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JcjJTM6SCHaddfUlmnN_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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