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사용자설정 채널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사용자설정 채널 최적화




어제는 조금 배운 웹언어 기술로

페이지 중간에 광고하나를 더 넣었다면..


이제는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오게 설정해야겠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원래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광고가

나오게 되어있는데...


 100% 그렇지는 않는가보다.


부동산 관련 글들을 올렸는데

엉뚱한 광고가 걸리고 심지어 외국어로 된

광고도 나온다.


게다가 클릭당 단가도 아주 낮다.



사용자설정 채널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이리저리 검색을 해서...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설정 채널을 손봤다.




우선 '내광고 - 사용자설정 채널 - 새맞춤 채널'순으로 클릭한다.


1. 이름 : 이름은 그냥 내 사무소 이름을 적었다. 부동산 블로그이기도 해서 이름부터 '부동산'이 들어가게 '지인부동산'이라고 적었다.

2. 광고단위 : 왼쪽에 있었던 '지인의꿈'과 '티스토리3'을 오른쪽으로 옮겼다. 추가된 광고단위에 두개 블로그가 추가되었다.

3.타켓팅 : 타켓팅을 클릭한다.

4. 광고 게재위치 : 부동산 블로그이니 '부동산 블로그'라고 적어 넣었다.

5. 광고 위치 : 내 경우 3군데 광고가 상-중-하로 나가서 그냥 '여러위치'를 선택했다.

6. 설명 : 내 블로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적었다. 부동산, 주택 등등 관련 키워드를 염두해 두면서 적었다.



주의!!!

위 방법이 제대로 맞는지 모름!!! 

그냥 참고하세요!!!



이렇게 작성하고

저장을 누른 다음

오늘 아침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열어보았다.






일단 상,중,하 3곳의 모두에 부동산 광고가 나온다.

내가 바라던 바다.


물론 일시적인지 아니면 내 의도대로 사용자 설정이 된 건지는

아직 모르겠다.


한달 정도 애드센스 수익변화를 한번 봐야겠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가 있기는 하지만

아직 읽어보고 해석할 능력이 안된다.


대충 수익의 변화를 유추해

광고가 제대로 나가는지 확인하는 수 밖에 없다.



일단 내 블로그 다른 부동산 관련 글들도 둘러보니

금융관련 광고가 나온다.


이 글을 읽어보는 분들도

이 블로그를 둘러보면 대충 알것 같다.



이렇게 하나 하나 발전해 나가는 거지 뭐 ㅋㅋㅋㅋ




2016/11/15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 사용법과 내 티스토리 분석

2016/11/09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한 티스토리 블로그 점검

2016/11/04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로 애드센스 최적화

2016/11/02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html, css, 자바 스크립트 등 웹언어의 공부 효과

2016/11/01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콘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단위 하나 더 설치했다.

2016/10/28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티스토리에 링크프라이스 광고 배너 달기 성공!!!!

2016/10/26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자바 스크립트까지 배워야 속이 시원했냐아아아~~

2016/10/21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글 작성시 첨부파일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2016/10/20 - [구글애드센스 도전기] - 이번엔 CSS로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