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비듬원인 말라세지아, 소금물로 머리감기

비듬원인 말라세지아, 소금물로 머리감기




비듬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1인이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비듬을 없애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하고

검색하다가


'말라세지아'란

존재를 알게되었다.


한국인 비듬생기는 원인이래나 뭐래나



"한국인 비듬 생기는 원인 규명…치료제 탄력 붙을까" 기사 바로가기




"말라세지아는 비듬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균으로 

다른 병원성 진균에 비해 두피 내 피지를 분해하는 효소 유전자를 많이 보유했다. 


이 진균은 피지를 분해할 때 나오는 부산물을 이용해 두피 상피세포(몸과 내장기관 표면을 덮은 세포)층을 파괴하고

 각질이 생기도록 촉진해 비듬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내용중에-




하...


말라세지아란

요놈 때문이었구나...


기사 내용을 보니

치료제는 개발중이라 한다.


이거 뭐...


치료제가 언제 나오는지도 알 수가 없고...

기다리기도 뭐하고...


그러다 스치는 생각...


어차피 균이니까,


소금 삼투압 현상으로 균을 없애버리면 안될까?


간단하게 말해서

소금물로 머리를 감으면 안될까?






비듬원인 말라세지아, 소금물로 머리감기



그래서,


2~3주 정도 소금으로 머리를 감아봤다.


방법은 간단하다


고운 식용 소금을 손에 묻혀

머리 두피를 마사지하고,


조금 기다린 뒤

일반 삼푸로 한번 더 감았다.





기분상일지도 모르지만,


변화가 있다.


먼저,


머리를 감고나서

두피가 딱딱해지는 느낌이 사라졌다.


두피가 딱딱해지는 느낌 바로 뒤에

비듬이 난리가 났는데...


머리를 감고 나서도

딱딱해지는 느낌이 사라졌다.


그리고, 

확실히 비듬이 많이 줄었다.





소금물로 머리를 감으면

혹시라도


다른 이상 증상(탈모 등)이 없을까 걱정스러웠는데

아직까지는 이상 증상은 없다.


하...

왜 이 방법을 몰랐을까...


지금까지 온갖 샴푸를 사용해도

안되었는데...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니...



계속 소금물로

머리를 감아보고,


혹시라도

이상 증상이 있으면,


계속해서

댓글로 알려드리겠다.


댓글이 없으면

성공적이라고 판단하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