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상식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는 법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는 법




어떤 키워드가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혹시 궁금한 적이 없었나요?



어제 문득 궁금해지더군요.


'네이버광고시스템'에 

관련된 내용이 있다는 건 대충 알고 있었는데...


참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먼저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으로 갑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

'도구 - 키워드 도구'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연관키워드 조회 기준으로 화면이 바뀌면

아래와 같이 '월'에 체크를 한 후 월을 선택한 후

클릭!






그러면...


월별로,

어떤 키워드가,

얼마나 많은 검색량이, 

되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12월을 검색하니 1000개의 연관키워드가 조회되네요.



저는 일단 'pc 월간 검색수'순으로 봤습니다.



화면으로 보기에는 조금 불편해서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아래 화면은 

12월달 키워드 검색량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은 화면입니다.


12월은 '디스커버리'가 1위네요.

근데 디스커버리가 뭡니까?


제가 완전 아재네요. ㅋㅋ



12월달이라 그런지 옷에 대한 키워드가 많이 검색이 되네요.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서


블로그 운영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