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상식

아이폰 배터리교체 후기, 기간, 대상과 비용도!!!

아이폰 배터리교체 후기, 기간, 대상과 비용도!!!



오늘 창원 아이폰 공식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지난주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오늘 공식서비스센터로 예약시간에 맞춰갔습니다.


사실,


저는 오늘 바로 배터리가 교체되는 줄 알았습니다만...


아니더군요.


현재 배터리 물량이 없어서,

(6s는 있다고 합니다. 저는 6+)


다시 공식서버스센터에서 접수를 하고

약 2주 정도 뒤에 배터리가 도착하면 서비스센터에서 전화를 준다고 합니다.


헐...


한번에 해결되지가 않네요.




(공식서비스센터에서 판매하는 케이블이 19,000원, 아이폰 정품보다 약 7000원이 저렴하네요. ㅠㅠ)



그냥 접수증만 받고 돌아왔습니다.


다시 방문할 때는 꼭 백업을 하고 오라고 하더군요.


배터리 교체 시 전압을 건드리면 데이터가 삭제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6+ 배터리 교체 비용은 34,000원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기간은,

 2018년 1월 초부터 12월말까지입니다.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기종은,

 아이폰6 이상 제품입니다. 6, 6+, 6s, 6s+, 7, 7+, se가 해당됩니다.


2017년 11월에 출시된 8, 8+, x는 2017년 활성화(개통,와이파이 연결 등)했으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배터리의 상태 진단 결과와 관계없이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구입한지 만 3년이 지났는데 배터리 테스트를 해보시더니 아직까지 쓸만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그냥 교체해달라고 했습니다. ㅋㅋ


다만, 액정이 파손된 경우 수리가 예외적으로 거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링크를 참고 하세요.



▶▶ 해당기사 바로가기



------------------------------------------


오늘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배터리 물량이 없어서 3월까지 기다려야 한답니다.


2개월을 기다려야 한다니...


헐... 애플 쪼메 실망입니다. ㅋ


---------------------------------------



2018/02/21 - [일상] - 아이폰 6플러스 배터리 교체 후기



2017/11/29 - [잡다한상식] - 애플 아이폰 공식서비스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