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상식

보복운전 등 교통법규위반신고 어플(앱) '스마트 국민제보'!

보복운전 등 교통법규위반신고 어플(앱) '스마트 국민제보'!




얌체 운전자나 보복운전에 대해 간단하게

신고하는 어플(앱)이 있네요.


'스마트 국민제보'란 어플(앱)입니다.


보복운전이나 난폭운전으로

사람 열받게 하는 사람들 신고하는 앱으로는 제격입니다.




아이폰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기능을 보니,


교통위반, 보복운전, 폭주레이싱, 난폭운전 신고뿐만아니라

아동학대, 여성불안 등 여러가지 신고 항목이 있습니다.




신고처리 현황을보니,


전체 30만건이 넘는 신고가 이루어졌네요.



저도 앱 설치를 하려고 다운은 받았는데

회원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여러번 해보았는데

자꾸 튕긴다고 해야하나요?


하여튼 로그인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자세히 보니,


모바일에서는 로그인만 가능합니다. ㅋ


미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모바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네요.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해서

다시 앱에서 로그인을 해 겨우 교통위반 신고까지 들어왔습니다.


앱에서 바로

사진, 동영상을 등록할 수도 있고

저장된 내용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보복운전 등 교통법규위반신고 어플(앱) '스마트 국민제보'!



그리고, 위반 항목과 위치 등 부가 정보를 넣고

신고를 하도록 되어있네요.


신고 결과는 바로 바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물론 익명으로 처리되고요.




자주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간혹 열받게 하는 난폭운전과 보복운전자들이 있을 경우

녹화를 해서 신고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