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상식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케이블 교체!!!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케이블 교체!!!




보통 핫스팟을 아이폰 케이블로 USB 연결하면

화면 상단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연결이 됩니다만....



갑자기 안되는 겁니다.


아이폰은 연결되었다고 하는데,


노트북 인터넷은 연결되었다가

끊어지고를 반복하네요.


한시간동안 


애꿎은 노트북 네트워크만

연결을 시도해보다가,


겨우

원인을 찾았습니다.



아이폰 케이블이 정품이 아니어서

(5천원짜리 케이블 사용)

인터넷 연결이 올바로 되지 않았더군요.


부리나케 여분으로 남아있던


아래 사진의 굵은 선으로 교체를 했더니

그제서야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게 되더군요.


아래 여분 케이블은 아이폰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정품은 아니고

오래 전에 구입한 사제인데 선이 두꺼운 아이폰 케이블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게 주고 산것 같습니다)


<사제 케이블선 - 선이 굵고 홈이 케이블 머리에 홈이 파져있음>



집과 사무실에서 두개를 사용해야 하기에

케이블 정품을 다시 주문했습니다.


오늘 도착했네요.


아래는 정품 케이블입니다.




연결해서

핫스팟 테스트를 했더니

연결되었습니다만,


위 두꺼운 사제보다

인터넷 화면 변환속도가

약간 느린 느낌입니다.

(물론 인터넷 연결은 잘 됩니다만...)


아래 사진은

정품(왼쪽)과 사제(오른쪽)

비교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제가

더 굵죠?


아마도 제 기억엔 사제가

가격도 더 비싸게 주고 구입했던 것 같네요.


사제는 정품과 달리

USB 포트 그림이 더 크고 굵고 '홈'으로 파져 있습니다.


정품은 그냥 그림으로 표시되었구요.



한시간동안 고생하다 얻은 해답입니다.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케이블을 교체하세요.